목차
낙안읍성은 1397년, 조선 태조 시기에 처음 축조된 이후로 전통을 지키며 살아 숨 쉬는 한국의 대표적인 민속마을입니다. 성벽을 따라 걷다 보면 한옥 지붕 너머로 펼쳐지는 논밭 풍경이 마치 시간 여행을 하는 듯한 기분을 줍니다. 이곳은 한국 전통 건축과 생활상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곳으로, 1년에 약 120만명의 국내외 관광객이 다녀가는 곳입니다.
낙안읍성은 조선 시대 초기인 14세기 말에 축조된 이후, 한 번도 허물어지지 않은 완벽한 성곽을 자랑합니다. 성곽을 따라 걸으며, 성 안에 자리한 전통 가옥들 사이를 거닐다 보면 조선 시대의 일상으로 빠져드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곳의 또 다른 매력은 실제 주민들이 거주하며 생활하는 마을이라는 점입니다. 200여 채의 전통 가옥에서 주민들이 실제로 생활하며, 한국 전통의 온기를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낙안읍성은 사진가들에게도 사랑받는 장소입니다. 성곽 위에서 내려다보는 마을 풍경, 계절마다 바뀌는 한옥 주변의 자연 풍경은 SNS에서 인생샷을 남기기 딱 좋은 곳입니다. 특히, 해질녘 성곽에서 바라보는 노을은 낙안읍성만의 독특한 매력을 보여줍니다.
낙안읍성은 해외 관광객들에게도 인기 있는 여행지로, 한 해 10만명 이상이 이곳을 방문합니다. 특히 한국 드라마와 영화 촬영지로도 알려져 있어, 한류 팬들에게는 성지순례 코스로 불리기도 합니다.
대장금, 구암 허준, 구르미 그린 달빛, 미스터 션샤인, 최근 정년이까지 수많은 인기 드라마가 이곳에서 촬영되었습니다. 드라마 촬영 포인트를 찾아다니며 인생샷 찍는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낙안읍성만의 매력에 그치지 않습니다. 인근에 위치한 순천만 국가정원, 순천만 갈대밭, 보성 녹차밭 등도 함께 둘러보면 하루가 금방 지나갈 정도로 알찬 여행 코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낙안읍성은 전통적인 아름다움과 함께 현대적인 편의시설도 잘 갖춰져 있어, 불편함 없이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한옥에서의 하룻밤, 전통 공예 체험(도자기 만들기, 천연 염색, 짚공예 등), 한복 체험, 전통 음식 만들기, 민속놀이 체험(투호, 널뛰기, 굴렁쇠 굴리기 등)도 마련되어 있어 다양한 한국 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습니다.
승용차: 남해고속도로 순천IC에서 낙안읍성까지 약 30분 소요됩니다.
대중교통: KTX로 순천역까지 이동 후, 낙안읍성 가는 버스(16번, 61번, 63번, 68번)를 이용하면 약 1시간 정도 걸립니다.
경기도에서는 조용한 호숫가, 역사적인 산성길, 고즈넉한 산사, 활기찬 도심 축제 등 다양한 장소에서 벚꽃을 즐길…
서울은 매년 봄마다 벚꽃이 만개해 도심 곳곳을 환상적인 풍경으로 물들입니다. 지난 전국 벚꽃명소 리스트에 이어,…
전주한옥마을 소개 일제 강점기, 일본 상인들이 경성의 4대문 안으로 진출해 상권을 확장하는 것에 대한 반발로…
여행 가방 싸기, 설렘과 불편 사이 여행을 준비하는 과정도 여행의 일부입니다. 하지만 설렘만큼 ‘혹시 빠뜨린…
🐾 마카오 코타이 홍콩에서 3박 4일 이상 여행한다면 하루쯤은 마카오에 다녀오는 일정도 매력적입니다. 요즘은 육로로…